공감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감능력이 풍부해야 무조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오늘은 간단한 테스트로 나의 공감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는 '푸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가볍게 재미 삼아해 보면 좋겠습니다.
공감능력이 부족한 유형
상대방이 감정을 표현하거나 어려움을 나누어도 공감 대신 무시하거나 냉담한 반응을 보입니다. 상대방이 슬픔을 토로하면 "왜 그래? 그냥 넘기면 되지"라고 반응한다면 정말 말문이 막히기도 합니다.
상대방의 입장이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만의 관점을 중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으로부터 온 피드백을 받을 때, 그것을 수용하거나 반영하기보다는 자기 의견이나 행동을 변경하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냉담하게 대처하거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감능력 테스트(푸망)
'푸망'은 나온 지 조금 됐더라고요. 전 얼마 전에 알게 되어 테스트해 보았는데 간단하면서 재미있어서 포스팅합니다.
나의 공감능력을 상징하는 동물은?
테스트 바로가기
나의 공감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테스트하여 그 결과를 동물로 연결시켜 줍니다.
공감능력을 테스트합니다. 총 12문제이며 가능한 생각나는 대로, 빠르게 답해주세요. 12문제로 테스트 시간이 아주 짧게 끝납니다. 레츠 고~~
굉장히 흥미롭고 질문이 신선해서 좋더라고요. 친구 또는 연인, 가족 등과 공유해 보면서 대화를 나눠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화하면 상대를 더 잘 알아갈 수 있는 계기도 되더라고요.
저의 결과는...
감성의 바다에서 헤엄치는 '핑크 돌고래'가 나왔어요. 제가 이성적이기보단 감성적인 사람인건 알았는데 이렇게 높게 나올지는 몰랐네요.
핑크 돌고래
공감능력 수치
486%
감정에 살고 감정에 죽는다고 할 정도로 풍부한 감수성을 가진 그대는 눈물이 정말 많습니다. 하.. 제가 눈물이 좀 많긴 한데 뼈 때리네요.. 뭐든 적당한 게 좋은 거 같습니다. 너무 감정적인 것도 별로더라고요.
흑표범 정도가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북극여우는 공감능력 수치가 -500%네요. 와우~ ㅎㅎ
결과는 핑크돌고래, 유니콘, 파랑새, 반달가슴곰, 벵갈호랑이, 흑표범, 고슴도치, 북극여우 총 8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단톡방에 올려서 친구들과 해봤는데 다양한 동물이 나와서 재밌기도 하고 얘기하며 웃기도 하고 그랬네요. 가볍게 재밌게 해 볼 수 있는 테스트이니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심리 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스라이팅 뜻 예시 및 대처법(가족 연인 직장 등 사례) (1) | 2023.12.04 |
---|
댓글